플레이어를 바라보는 모션워핑 버그수정

2025. 5. 18. 13:57·Unreal 디버깅

AI몬스터가 크기가 커질경우 플레이어가 밑에 있으니

플레이어를 향해 모션워핑을 할경우 밑을 향한채로 루트모션이 회전해버리니 ai가 땅에 박혀버리는 현상이 일어났다

 

수정전코드

void ABasicSkeletonEnemy::MotionWarpingPlayer()
{
	FVector playerLocation = aiController->GetBlackboardComponent()->GetValueAsVector(TEXT("PlayerLocation"));
	if (motionWarpComponent)
	{
		FVector enemyLocation = GetActorLocation(); 
		FVector playerDirection = playerLocation - enemyLocation;
		FRotator playerRotation = playerDirection.Rotation();

		FTransform playerTransform(playerRotation, playerLocation);
		motionWarpComponent->AddOrUpdateWarpTargetFromTransform(TEXT("PlayerTarget"), playerTransform);
	}
}

 

playerDirection.Rotation()에서 얻은 회전값에서 Yaw만 추출해서 새로운 FRotator로 변경해주었습니다

수정후

void ABasicSkeletonEnemy::MotionWarpingPlayer()
{
	FVector playerLocation = aiController->GetBlackboardComponent()->GetValueAsVector(TEXT("PlayerLocation"));
	if (motionWarpComponent)
	{
		FVector enemyLocation = GetActorLocation(); 
		FVector playerDirection = playerLocation - enemyLocation;

		//only yaw
		float yaw = playerDirection.Rotation().Yaw;
		FRotator playerRotation(0.f, yaw, 0.f);

		FTransform playerTransform(playerRotation, playerLocation);
		motionWarpComponent->AddOrUpdateWarpTargetFromTransform(TEXT("PlayerTarget"), playerTransform);
	}
}

 

더이상 z축으로 고꾸라지지않습니다

'Unreal 디버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수에 줄 바꿈 문자가 있습니다 (한글깨짐) 오류 해결하기  (0) 2025.05.24
TActorIterator객체 다수사용  (0) 2025.05.17
Unreal - 텍스처 스트리밍 풀이 예산을 초과했습니다 에러 고치기  (0) 2025.05.15
BehaviorTree의 currentTime 디버깅  (0) 2025.05.09
Unreal - 이동중 낑김현상 sweep부분  (1) 2025.04.25
'Unreal 디버깅'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상수에 줄 바꿈 문자가 있습니다 (한글깨짐) 오류 해결하기
  • TActorIterator객체 다수사용
  • Unreal - 텍스처 스트리밍 풀이 예산을 초과했습니다 에러 고치기
  • BehaviorTree의 currentTime 디버깅
lucodev
lucodev
커피와 노트북 그리고 개발
  • lucodev
    루코 개발테이블
    lucodev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27) N
      • Unreal5 프로젝트 다이어리 (73)
      • Unreal5 프로젝트 다이어리2 (6) N
      • Unreal 팁 (8)
      • Unreal 디버깅 (8)
      • C++ 프로그래머스 다이어리 (24) N
        • Stack (3)
        • Hash (4)
        • Heap (2)
        • Sort (4) N
        • Exhaustive search (0)
      • 코드 개인보관함 (8)
  • 인기 글

  • 최근 글

  • 최근 댓글

  • 링크

  • 공지사항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태그

    unreal 모션매칭
    언리얼 motionmatching
    언리얼 behaviortree
    unreal loading
    언리얼 look at
    unreal 시퀀스
    언리얼 컷씬
    unreal 컷씬
    언리얼 비헤이비어트리
    언리얼
    언리얼 시퀀스
    unreal sequence
    unreal 로딩
    언리얼 로딩창
    unreal look at
    언리얼 페이드 아웃
    언리얼 foot step
    언리얼 로딩
    언리얼 behavior tree
    언리얼 모션매칭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lucodev
플레이어를 바라보는 모션워핑 버그수정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