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 이동중 낑김현상 sweep부분

2025. 4. 25. 02:23·Unreal 디버깅

 

작업을 하다가 스킬이 무언가에 막혀서 전진을 못하는 현상이 일어났다

 

고민을 많이하다가 알아낸이유는

S스킬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움직입니다

그런데 Dist값이 1.0이 되기전에 다른스킬을 사용해버리면

bSSkillMoving플래그 값이 변동되기전에 다른 애니메이션 몽타쥬가 나가니

움직임이 낑기거나 움직이지못하는등 이상한 현상이 일어났던겁니다

 

그러면 다른 스킬을 사용할때 bSSkillMoving 플래그 변수를 false로 초기화시켜주면됩니다

이런식으로 스킬을 시작할때 플래그변수를 false로 해주면 로직대로 굴러갑니다

 

마지막으로 원하지않는 대상과 오버랩되는지 로그로 확인후 예외처리 혹은 콜리전 처리를 해주었습니다

캐릭터의 tick함수에서 모든 오버랩되는 대상의 이름을 로그로 찍어보고

게임에서 플레이한뒤 필요없는 블록처리를 처리해주었습니다

더이상 낑김현상이 발생하지않았습니다

 

(수많은 예외처리를 할때 조건을 잘 찾는게 중요한거같습니다.. 어렵네요 ㅠ)

 

++ 대부분 콜리전에 막혀서 낑기는문제가 많습니다

콜리전의 충돌, 오버랩, 무시 부분을 체킹을 해줍시다

'Unreal 디버깅'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ctorIterator객체 다수사용  (0) 2025.05.17
Unreal - 텍스처 스트리밍 풀이 예산을 초과했습니다 에러 고치기  (0) 2025.05.15
BehaviorTree의 currentTime 디버깅  (0) 2025.05.09
Unreal - EXCEPTION_ACCESS_VIOLATION 크래시 고치기  (0) 2025.04.10
Unreal - 75퍼센트 무한로딩  (0) 2025.04.10
'Unreal 디버깅'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 텍스처 스트리밍 풀이 예산을 초과했습니다 에러 고치기
  • BehaviorTree의 currentTime 디버깅
  • Unreal - EXCEPTION_ACCESS_VIOLATION 크래시 고치기
  • Unreal - 75퍼센트 무한로딩
lucodev
lucodev
커피와 노트북 그리고 개발
  • lucodev
    루코 개발테이블
    lucodev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27) N
      • Unreal5 프로젝트 다이어리 (73)
      • Unreal5 프로젝트 다이어리2 (6) N
      • Unreal 팁 (8)
      • Unreal 디버깅 (8)
      • C++ 프로그래머스 다이어리 (24) N
        • Stack (3)
        • Hash (4)
        • Heap (2)
        • Sort (4) N
        • Exhaustive search (0)
      • 코드 개인보관함 (8)
  • 인기 글

  • 최근 글

  • 최근 댓글

  • 링크

  • 공지사항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태그

    unreal sequence
    언리얼 로딩
    언리얼 motionmatching
    unreal 로딩
    언리얼 시퀀스
    언리얼 비헤이비어트리
    언리얼 foot step
    언리얼 로딩창
    언리얼 behavior tree
    언리얼 페이드 아웃
    unreal loading
    unreal 모션매칭
    언리얼 모션매칭
    unreal 시퀀스
    언리얼 behaviortree
    언리얼
    unreal look at
    unreal 컷씬
    언리얼 컷씬
    언리얼 look at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lucodev
Unreal - 이동중 낑김현상 sweep부분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