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ctorIterator객체 다수사용

2025. 5. 17. 11:11·Unreal 디버깅

액터를 만들어서 액터의 함수를 사용할려고한다

그 액터의 PROPERTY를 다르게 하여 똑같은C++을 부모로 상속하지만

다른값을 들고있다

Iterator로 만약 함수를 들고올려면 무조건 첫번째 액터만 기능케한다

 

해당코드처럼 iterator를 사용하여 함수를 호출하게되면 

객체가 여러개가되면 개별적으로 정상작동을 하지않게된다

 

특정객체를 딱 참조해서 property에 할당시킨뒤 iterator에 한개만 찾고

그 찾은 객체를 지칭시키면된다

 

iterator를 찾을곳의 .h에 선언후

UPROPERTY(EditAnywhere, Category="MySettings")
TSubclassOf<ATeleporterCristal> cristal;

ATeleporterCristal* cristalInstance;

 

크리스탈 인스턴스와 iterator를 같게해주고

iterator로 한개만 찾고 break

그뒤 함수로 호출하면된다

for (TActorIterator<ATeleporterCristal>it(GetWorld()); it; ++it)
{
    if (it->IsA(cristal))
    {
        cristalInstance = Cast<ATeleporterCristal>(*it);
        break;
    }
   
}
if (cristalInstance)
{
    cristalInstance->LevelMov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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