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 EXCEPTION_ACCESS_VIOLATION 크래시 고치기

2025. 4. 10. 22:45·Unreal 디버깅

코드를 수정하다보면 이런 Exception_Access_violation에러가 나올때가 있다

(저같은 언리얼 응애들이 많이 봅니다)

 

이런경우는 널(null)포인터 에러 오류나 잘못된 메모리에 접근해서 생기는 에러이다

한마디로 가리키는 포인터가 아무것도 없는데 그 포인터로 먼가를 하니

(아무것도없음) 아무것도 없음 아 이걸 해 ! 를 해버리니 엔진이 튕겨버리는것이다

에러 콜스택 로그를 잘 보면 HitTestCrow.cpp 159번줄에서 에러가 났을 가능성이 제일 크다

159번의 코드를 잘 보자

enemyUIDisplayWidgetInstance가 어떤 상황에서 Null일 경우가 생겨서 에러가 나는것같다

디버깅모드로 실행해보자

콜스택 로그처럼 159번에서 에러가난다

긴 사투 후에 에러의 오류를 찾았다

위젯 포인터는 게임 시작마다 새로 생성하는데

이전포인트는 반드시 RemoveFromParent 하고 뒤에 +nullptr 처리해줘야 안전하다는것이다

이미 파괴된 (destroy)된 객체를 여전히 가리키고 있는 포인터를 dangling pointer라고 하는데

danggling pointer 자체가 nullptr이 아니였던것이다

즉 죽은 객체를 살아있는것처럼 가리키는 크래시를 유발하는 매우 위험한 포인터다

위젯 생성 코드를 수정해줬다

danggling pointer를 nullptr로 해주고 IsValid로 방어코드를 작성해주었다

(보통 !=nullptr 이나 IsValid로 방어코드를 작성합니다)

 

잘된다 (감격 ㅠㅠㅠ)

'Unreal 디버깅'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ctorIterator객체 다수사용  (0) 2025.05.17
Unreal - 텍스처 스트리밍 풀이 예산을 초과했습니다 에러 고치기  (0) 2025.05.15
BehaviorTree의 currentTime 디버깅  (0) 2025.05.09
Unreal - 이동중 낑김현상 sweep부분  (0) 2025.04.25
Unreal - 75퍼센트 무한로딩  (0) 2025.04.10
'Unreal 디버깅'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 텍스처 스트리밍 풀이 예산을 초과했습니다 에러 고치기
  • BehaviorTree의 currentTime 디버깅
  • Unreal - 이동중 낑김현상 sweep부분
  • Unreal - 75퍼센트 무한로딩
lucodev
lucodev
커피와 노트북 그리고 개발
  • lucodev
    루코 개발테이블
    lucodev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210) N
      • Unreal 프로젝트 다이어리 (107) N
        • 첫번째 프로젝트 (73)
        • 두번째 프로젝트 (34) N
      • Unreal 팁 (8)
      • Unreal 디버깅 (8)
      • C++ 프로그래머스 (52)
        • Stack,Queue (7)
        • Hash (4)
        • Heap (2)
        • Sort (5)
        • Exhaustive search (5)
        • Greedy (2)
        • BFS , DFS (7)
        • Graph (2)
        • Dynamic Programming (1)
        • C++ Math (2)
        • 기타 문제 (14)
      • C++ 백준 (4)
      • C++ 팁 (1)
      • 개인 코테 & 스타디 <비공개> (29)
        • 코드 개인보관함 (9)
        • 코딩테스트+@ (11)
        • 알고리즘 스타디 (6)
        • 알고리즘 스타디 과제 (3)
        • 비공개 (0)
  • 인기 글

  • 최근 글

  • 최근 댓글

  • 링크

  • 공지사항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태그

    언리얼 behavior tree
    언리얼 behaviortree
    언리얼 프로그래스바
    언리얼 모션매칭
    언리얼 비헤이비어트리
    언리얼 ui
    언리얼
    언리얼 컷씬
    unreal 파쿠르
    언리얼 시퀀스
    언리얼 motionmatching
    unreal 모션매칭
    언리얼 인벤토리
    unreal inventory
    언리얼 파쿠르
    unreal 시퀀스
    unreal 인벤토리
    Unreal Parkour
    언리얼 parkour
    언리얼 상호작용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lucodev
Unreal - EXCEPTION_ACCESS_VIOLATION 크래시 고치기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