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캐릭터 - 줌인/줌아웃, 타임딜레이션, 번개 나이아가라

2025. 4. 4. 21:34·Unreal5 프로젝트 다이어리

 

각성의 전기모션이 너무 안보이는거같다

그래서 나이아가라를 직접 캐릭터에 입혀준다는 느낌으로 바꿔줄예정이다

Material을 만들고

나이아가라를 생성한뒤

파라미터값을 건들여 이렇게 elf몸에 맞는 나이아가라를 입혀주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8obgGB5A8YA

따라한소스의 출처/영상이다 두고두고 사용할듯하다

결과물이다 각성을하면 몸에 전기가 몸 모양에 맞게 잘 깃든다

 

번개를 두르기전에 번개를 맞는 이펙트도 추가해보자

이펙트를 추가해보자 파티클시스템 즉 케스케이드는 다음과 같이 추가할수있다

 

 

ugameplaystatics 추가해주고

ugameplaystatics안의 spawnemitteratlocation함수로 스폰시킨다

bForceMode라는 변수를 사용해서 force모드에서 나오는 애니메이션을 달리했다

 

그리고 포스애니메이션의 속도스케일값을 다르게 주어 공격속도가 증가된것처럼 표현했다

포스모드 전 공격속도다

포스모드를 키면

기본모드와 검의 트레일이 다르고 공격속도가 1.2배 빨라진걸 확인할수있다

 

q부터 각성모드는 1타를추가하고 360도로 베는 공격을 하도록 해보자

 

심플한 q스킬은 대략 완성되었으니 w스킬로 넘어가본다

w의각성컨셉은 잠깐 느려졌다가 다시 빨라지며 순식간에 난도하는 느낌이다

애니메이션 짜집기 해주고

느려지는 부분을 노티파이로 설정해준다

애님인스턴스에서 이름과 동일하게

AnimNotify_(노티파이이름)

여기서 해야할건 시간이 느려지게하는건데 타임딜레이션이라는 수치를 수정하면된다

gameplaystatics안에 있으니 추가해주고

이러면 0.5배속으로 느려진다

다시 느려질 구간을 정해주고

이렇게 설정하면 0.15배속 -> 1배속으로 바뀐다

중간에 잠깐 느려졌다가 다시빨라진걸 확인할수있다

 

줌인과 줌아웃을 만들어보자

느려지는 타이밍에 카메라가 줌인이 되고 다시빨라질때 줌아웃 되는 효과를 추가해보자

SetFieldOfView를 바꾸면 된다 기본 디폴트 시야각은 90이므로 줄이면 줌인

90으로하면 원래대로 이상으로하면 시야가 넓어진다

 

근데 이런식으로 줌인을 하면 한번에 줌인이 되니 어색한느낌이 있을꺼다

여기서 사용할 방법은 보간이동을 사용하면 천천히 줌인 천천히 줌아웃으로 바꿔준다

먼저 Utility를 #include 해줘야함

#include "Math/UnrealMathUtility.h

 

각각의 Step함수에서 보간이동을 한다

FInterpTo함수를 사용하면 보간이동하여 zoomSpeed만큼

타이머의 0.001과 0.01속도로 보간이동한다

부드럽게 줌 그리고 줌아웃을 한다

 

 

'Unreal5 프로젝트 다이어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캐릭터 - 인디케이터/스킬범위, 데칼  (0) 2025.04.04
Unreal 캐릭터 - 비네트효과  (0) 2025.04.04
Unreal 캐릭터 - 애님노티파이, 카메라쉐이크, 트레일, 다이나믹메테리얼  (0) 2025.04.04
Unreal 캐릭터 - UI추가조정1, 일렁거리는 프로그래스바 만들기  (1) 2025.04.04
Unreal 캐릭터 - 위젯애니메이션  (0) 2025.04.04
'Unreal5 프로젝트 다이어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캐릭터 - 인디케이터/스킬범위, 데칼
  • Unreal 캐릭터 - 비네트효과
  • Unreal 캐릭터 - 애님노티파이, 카메라쉐이크, 트레일, 다이나믹메테리얼
  • Unreal 캐릭터 - UI추가조정1, 일렁거리는 프로그래스바 만들기
lucodev
lucodev
커피와 노트북 그리고 개발
  • lucodev
    루코 개발테이블
    lucodev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21) N
      • Unreal5 프로젝트 다이어리 (73)
      • Unreal5 프로젝트 다이어리2 (3) N
      • Unreal 팁 (8)
      • Unreal 디버깅 (8)
      • C++ 프로그래머스 다이어리 (21)
        • Stack (3)
        • Hash (4)
        • Heap (2)
        • Sort (1)
      • 코드 개인보관함 (8) N
  • 인기 글

  • 최근 글

  • 최근 댓글

  • 링크

  • 공지사항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태그

    unreal sequence
    unreal 모션매칭
    언리얼 foot step
    언리얼 behavior tree
    unreal loading
    unreal 시퀀스
    언리얼
    언리얼 비헤이비어트리
    언리얼 컷씬
    언리얼 로딩창
    unreal 로딩
    unreal look at
    언리얼 로딩
    언리얼 look at
    unreal 컷씬
    언리얼 페이드 아웃
    언리얼 시퀀스
    언리얼 모션매칭
    언리얼 motionmatching
    언리얼 behaviortree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lucodev
Unreal 캐릭터 - 줌인/줌아웃, 타임딜레이션, 번개 나이아가라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