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의 위젯블루프린트 애니메이션을 통해 스킬쿨타임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걸 만들어보자
해당 애니메이션을 원하는객체를 선택후
좌측하단에 있는 애니메이션을 열고
+애니메이션 해서 노드를 추가후
다시 +추가버튼 해서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대상 클릭
그리고 만들어진 대상의 + 를 눌러 적용할 애니메이션 변경값을 추가 해준다
나는 점점 밝아지게 할생각이였으니 컬러 앤 오파시티로 채택했다


쿨타임이 들어갈 text블록을 세팅해주고

원하는시간에 키를 찍어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준다
이제 1초가 남았을때 다시 스킬의 color and opacity가 변경되어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진것을 확인할수있다
그러면 이제 숫자가 쿨타임대로 돌아가게해보자

바인드해주고

coolTime변수값을 인자로 받아 0.1초마다 text를 업데이트해주는 타이머를 추가해줬다

쿨타임이 5초면 5 4 3 2 1 하고 1초부터 0까지는 소수점으로 나타내고싶었다
(1초씩 감소하는것이 아니라 0.1초씩 감소하는 매커니즘으로 변경)
FloorToInt로 내림값을받도록 하였다
그리고 처음에는 숫자가 안보였다가

함수가 실행되면 다시 보이고 0초가되면 사라지게 SetVisibility작업도 해주었다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위에 숫자가 5 4 3 2 1 하고 소수점단위로 0.1단위로 줄어들었다가 0이된다

그리고 스킬 쿨타임이 아닐때만 작동하도록 만들어줬다
그럼 이제 아까 만든 블루프린트 위젯애니메이션만 작동시키면된다

위젯애니메이션을 바인드 해주고 이름도맞춰준다

이름을 작 확인하도록한다

스킬이름을 잘 대입해서 PlayAnimation함수에 잘 넣어준다면

텍스트가 원하는대로 바뀌고 애니메이션도 잘 작동한다

현재만든 로직대로 4개 스킬을 만들었다 다 적용시켜주었다
'Unreal5 프로젝트 다이어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캐릭터 - 애님노티파이, 카메라쉐이크, 트레일, 다이나믹메테리얼 (0) | 2025.04.04 |
---|---|
Unreal 캐릭터 - UI추가조정1, 일렁거리는 프로그래스바 만들기 (1) | 2025.04.04 |
Unreal 캐릭터 - UI위젯과 동기화 (0) | 2025.04.04 |
Unreal 캐릭터 - 움직임의 제약(선딜과 후딜) (0) | 2025.04.04 |
Unreal 캐릭터 - 콤보어택 (0) | 2025.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