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캐릭터 - UI추가조정1, 일렁거리는 프로그래스바 만들기

2025. 4. 4. 21:08·Unreal5 프로젝트 다이어리

 

이번에는 게임 전체적인 부과적인 요소 밑 디테일을 추가해볼생각이다

 

현재 ui가 너무 부실하다

 

그리고 hp mp force바의 색이 너무 기본적인 색상이라

progressbar에 좀더 일렁거리는 Material을 적용시켜주기로했다

마나 material의 수정

hp material의 수정

프로그래스바에 적용시켜주었다

hp와 마나가 평범한 빨간색,파란색이 아니고 일렁거리는 느낌있는 bar로 변경되었다

스킬도 이미지를 추가후 해당 육각형 안에 스킬을 옮기는 작업도 시작했다

그리고 이미지가 너무 흐릿하고 정사각형모양이라 crop작업과 upscaling 작업도 해주었다

https://rounder.pics/crop-image-geometric-forms/

이건 모양에 맞게 바꿔주는 crop 해주는 사이트이다.

이런식으로 사각형의 이미지를 육각형으로 변경해줬다

 

https://www.free-videoconverter.net/ko/free-image-upscaler/

이쪽은 업스케일링 해주는 사이트이다

(업스케일링이란 화질을 올려주는 작업이다)

이런식으로 이미지가 꺠끗해진다

UI를 수정하고 손봐줬다

중간 결과물

스킬은 8개고 포션칸도 하나 있어야하니 추가해준다!

 

ui의 1차조정이 대략적으로 끝났으니 스킬로 넘어가도록 했다

R스킬을 사용할때 멀리 도약해야하고 도약할때동안은 우클릭과 좌클릭을 막고싶었다

도약할 벡터Location을 구해서 launchForwardDirection에 넣어주고

LunchCharacter로 플레이어를 launchForwardDirection방향으로 1500만큼 발사시는 코드를 추가

그리고 우클릭과 좌클릭을 막기위해
bIsLockKey 라는 bool변수를 하나 추가하고

해당조건을  추가

그리고 타이머를 돌려서

변수를 원하는시간에 제어하고

좌클릭과

우클릭에 bIsLockKey일때 리턴시켜버리도록 했다

보면 r키를 누루면 캐릭터가 launch함수가 실행되어 크게이동 하고 1초동안 우클릭과 좌클릭의 입력을 받을수없게되었다

여기서 한가지만 명심하고 넘어가자

지금 마우스커서의 움직임이 있을때 애니메이션이 실행되고있어서 launchCharacter함수가 제데로 작동하지않는다

StopMovementImmediately함수를 해주고 난 다음 launch를 해주면 잘 돌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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