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X파일이 아닌 에셋 언리얼에셋으로 컨버트시키기

2025. 5. 27. 14:28·Unreal 팁

언리얼에서 사용하는 에셋은 외부모델링을 FBX파일형태로 임포트하는걸 권장합니다

그런데 SketchFab에서 에셋을 구할때 에셋이 FBX가 아닐때가 많습니다

그럴때 FBX로 변환하는법!

 

Blender를 다운받습니다

https://www.blender.org/download/

 

Download — blender.org

Blender is free and open source. Forever.

www.blender.org

 

Blender에서 임포트할때 기본으로 가능한 파일의 확장자입니다

.dae, .abc, .usd, .svg, .obj, .ply, .stl, .bvh, .svg, .stl, .fbx, glb, .gltf, 등등 여러가지 확장자파일을 임포트할수있습니다

만약 없다면 플러그인으로 추가 가능합니다

 

다운받을려고하는 에셋이 블렌더에서 인포트가 가능한 glb파일입니다 다운해보겠습니다

 

다운받은파일을 맞는확장자에 맞게 Import시킵니다

 

제데로 임포트되었습니다

 

Export->FBX 로 변환합니다

 

그럼 파일은 fbx로 확장자가 변환되게됩니다 잘 사용하시면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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