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숴지는 벽 연출을 위해 Chaos Distruction 기능을 사용해보겠습니다
부숴질 벽을 하나 만들어주겠습니다
부술 벽액터를 클릭하고 선택모드에서 Fracture Mode를 켜줍니다
신규를 눌러 새로만들기를 해줍니다
클러스터로 모양을 부숴줍니다 Fracture 하면 모양이 부숴집니다
앰플리튜드(진폭)을 설정해 옆면의
표면을 까끌까끌하게 만들어주겠습니다
파열값을 늘리거나 줄이면 미리 단면을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부숴지는 조각이 너무 큰거같습니다 큰 객체는 한번더 Fracture를 해줍니다
디테일창에서 color을 검색해 본 컬러 표시를 off 해줍니다
해당벽을 설치만 해도 부숴집니다 Damage Threshold(데미지한계치) 수치를 올려줍니다 더이상 알아서 부숴지지않습니다
중앙을 기점으로 마스터필드로 벽면을 안쪽으로부터 바깥으로 터뜨려보겠습니다
상위폴더의 Engine - Contents - EditorResources - FieldNodes 폴더에 들어가서 MasterField를 찾습니다
부숴질 벽 위에 마스터필드를 세팅하겠습니다
마스터필드의 효과로 인해 벽이 부숴지는걸 볼수있습니다
앵커필드 제네릭으로 무너지지않을 구간을 설정해주겠습니다
Detail창에서 이니셜제이션 필드를 추가해줍니다 (초기화필드)
인덱스에 추가한 앵커필드를 추가해줍니다
앵커필드를 제외한 부분만 부숴지는것을 확인할수있으나 힘이 너무 약해서 잘 부숴지지않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마스터필드의 힘을 세게 해보겠습니다
마스터필드의 크기를 키우고 Use Directional Vector를 체크합니다
힘의 크기를 늘려줍니다
더 강한힘으로 원하는 방향으로 마스터필드가 작동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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