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 넉백 날려보내기

2025. 4. 11. 23:05·Unreal5 프로젝트 다이어리

지금 e스킬은 커다란 검을 내려찍는 컨셉인데

맞기만하고 넉백이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을해서 넉백을 을 추가해보도록 하겠다

스피어컴포넌트를 생성
비긴오버랩 이벤트 넣어주고

Crow 즉 더미면 오버랩이벤트가 발생하는데 addUnique로 한번만 오버랩 발생

sphereLoc 에 지금 자신스피어콜리전 위치를 들고오고

targetLoc에 부딪힌 대상의 위치를 들고오고

direction은 타겟위치 - 지금나의위치 하면 구할수있다

 

그 방향으로 launch 하는데 launchForce값으로 LaunchCharacter을 하면

오버랩되면 잘 발사된다

그럼 칼을 내려찍을때 스폰시키면 된다

칼을 스폰시키는곳에서 

DownwardKnockbackActor도 같이 스폰시켰다

빼먹지말고 할당

해준다

넉백이 잘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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