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준 - 3986 좋은 단어 c++

2025. 12. 3. 13:55·C++ 백준

https://www.acmicpc.net/problem/3986

백준 좋은 단어 문제입니다

 

필자는 스택을 사용하여 풀었습니다

#include <iostream>
#include <stack>
using namespace std;

//--[입력]-- 
//좋은단어 경우의수
//스택을 사용하여 앞과 뒤의 글자가 같은경우 ++

int wordSize;
string word;
int cnt;

int main()
{
	cin >> wordSize;
	for (int i = 0; i < wordSize; i++)
	{
		cin >> word;
		stack<char> stk;
		for (char c : word)
		{
			if (!stk.empty() && stk.top() == c)
				stk.pop();
			else
				stk.push(c);
		}
		if (stk.empty())
			cnt++;
	}
	cout << cnt << '\n';
	return 0;
}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C++ 백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준 - 4375 1 c++ (모듈러연산 방식)  (0) 2025.12.05
백준 - 1940 주몽 C++  (0) 2025.12.03
백준 (11655, 9996, 2559)  (0) 2025.11.16
'C++ 백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백준 - 4375 1 c++ (모듈러연산 방식)
  • 백준 - 1940 주몽 C++
  • 백준 (11655, 9996, 2559)
lucodev
lucodev
커피와 노트북 그리고 개발
  • lucodev
    루코 개발테이블
    lucodev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210) N
      • Unreal 프로젝트 다이어리 (107) N
        • 첫번째 프로젝트 (73)
        • 두번째 프로젝트 (34) N
      • Unreal 팁 (8)
      • Unreal 디버깅 (8)
      • C++ 프로그래머스 (52)
        • Stack,Queue (7)
        • Hash (4)
        • Heap (2)
        • Sort (5)
        • Exhaustive search (5)
        • Greedy (2)
        • BFS , DFS (7)
        • Graph (2)
        • Dynamic Programming (1)
        • C++ Math (2)
        • 기타 문제 (14)
      • C++ 백준 (4)
      • C++ 팁 (1)
      • 개인 코테 & 스타디 <비공개> (29)
        • 코드 개인보관함 (9)
        • 코딩테스트+@ (11)
        • 알고리즘 스타디 (6)
        • 알고리즘 스타디 과제 (3)
        • 비공개 (0)
  • 인기 글

  • 최근 글

  • 최근 댓글

  • 링크

  • 공지사항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태그

    언리얼 모션매칭
    언리얼 시퀀스
    언리얼 파쿠르
    unreal 인벤토리
    언리얼 behavior tree
    언리얼 ui
    언리얼 motionmatching
    Unreal Parkour
    언리얼 상호작용
    언리얼
    언리얼 비헤이비어트리
    언리얼 behaviortree
    unreal 모션매칭
    언리얼 컷씬
    언리얼 프로그래스바
    언리얼 parkour
    unreal 시퀀스
    언리얼 인벤토리
    unreal 파쿠르
    unreal inventory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lucodev
백준 - 3986 좋은 단어 c++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