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C++) - 롤케이크 자르기

2025. 10. 20. 19:43·C++ 프로그래머스/기타 문제

●문제

●입출력

 

문제풀이

topping에서 주어진 숫자의 배열을 2등분해서 주어진 숫자의 종류가 같아질때 answer을 증가

같아질수없다면 0을 return

푼방법

map과 set을 사용하여

map<int, int> a와 b를 선언

b에다가 몰빵한뒤 a에다가한개씩 주면서 b에서 준만큼 감소

만약 더이상 토핑이 없다면 erase

a.size()와 b.size()가 같다면 answer++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include <set>
#include <map>

using namespace std;

int solution(vector<int> topping) 
{
    //[1, 2, 1, 3, 1, 4, 1, 2]
    //[1, 2, 1, 3 | 1, 4, 1, 2] -> set의 경우 1ㅡ2ㅡ3 총 3 / 1-2-4 총 3가지
    //[1, 2, 1, 3, 1 | 4, 1, 2]
    int answer = 0;
    map<int, int> a;
    map<int, int> b;
    for (int i = 0; i < topping.size(); i++)
    {
        b[topping[i]]++;
    }
    for (int i = 0; i < topping.size(); i++)
    {
        b[topping[i]]--;
        a[topping[i]]++;

        if (b[topping[i]] == 0)
            b.erase(topping[i]);
        if (a.size() == b.size())
            answer++;
    }
    return answer;
}

 

난이도 : 2

점수 : 2

'C++ 프로그래머스 > 기타 문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그래머스(C++) - 방문 길이  (0) 2025.10.24
프로그래머스(C++) - 행렬의 곱셈  (0) 2025.10.20
프로그래머스(C++) - 예상 대진표  (0) 2025.10.12
프로그래머스(C++) - 영어 끝말잇기  (0) 2025.10.12
프로그래머스(C++) - 귤 고르기  (0) 2025.10.10
'C++ 프로그래머스/기타 문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프로그래머스(C++) - 방문 길이
  • 프로그래머스(C++) - 행렬의 곱셈
  • 프로그래머스(C++) - 예상 대진표
  • 프로그래머스(C++) - 영어 끝말잇기
lucodev
lucodev
언리얼 포폴개발 일기
  • lucodev
    루코 개발테이블
    lucodev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212) N
      • Unreal 프로젝트 다이어리 (109) N
        • 첫번째 프로젝트 (73)
        • 두번째 프로젝트 (36) N
      • Unreal 팁 (8)
      • Unreal 디버깅 (8)
      • C++ 프로그래머스 (52)
        • Stack,Queue (7)
        • Hash (4)
        • Heap (2)
        • Sort (5)
        • Exhaustive search (5)
        • Greedy (2)
        • BFS , DFS (7)
        • Graph (2)
        • Dynamic Programming (1)
        • C++ Math (2)
        • 기타 문제 (14)
      • C++ 백준 (4)
      • C++ 팁 (1)
      • 개인 코테 & 스타디 <비공개> (29)
        • 코드 개인보관함 (9)
        • 코딩테스트+@ (11)
        • 알고리즘 스타디 (6)
        • 알고리즘 스타디 과제 (3)
        • 비공개 (0)
  • 인기 글

  • 최근 글

  • 최근 댓글

  • 링크

  • 공지사항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태그

    unreal 시퀀스
    언리얼 비헤이비어트리
    언리얼 모션매칭
    언리얼 인벤토리
    unreal 파쿠르
    unreal
    언리얼 시퀀스
    unreal inventory
    언리얼 parkour
    언리얼 behaviortree
    unreal 인벤토리
    언리얼 컷씬
    언리얼 ui
    언리얼 behavior tree
    unreal 모션매칭
    언리얼
    언리얼 motionmatching
    언리얼 파쿠르
    Unreal Parkour
    언리얼 프로그래스바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lucodev
프로그래머스(C++) - 롤케이크 자르기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