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C++) - 최솟값 만들기

2025. 8. 1. 15:10·C++ 프로그래머스/Greedy

●문제

 

●입출력

 

● 사용한 알고리즘 

정렬 + 그리디

A배열은 오름차순 B배열은 내림차순 해서 같은 인덱스끼리 곱한뒤 다 더하면 최솟값

 

● 할줄 알아야하는내용

최솟값 구하는법, 최댓값구하는법

 

●코드

#include <iostream>
#include<vector>
#include<algorithm>
using namespace std;

int solution(vector<int> A, vector<int> B)
{
    int answer = 0;
    sort(A.begin(), A.end());
    sort(B.begin(), B.end(), greater<>());
    for (int i = 0; i < A.size(); ++i)
    {
        answer += A[i] * B[i];
    }
    

    return answer;
}

 

                                                    

레벨 : 2

점수 : 1

 

'C++ 프로그래머스 > Gree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그래머스(C++) - 최소 직사각형  (0) 2025.10.10
'C++ 프로그래머스/Gree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프로그래머스(C++) - 최소 직사각형
lucodev
lucodev
언리얼 포폴개발 일기
  • lucodev
    루코 개발테이블
    lucodev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213) N
      • Unreal 프로젝트 다이어리 (110) N
        • 첫번째 프로젝트 (73)
        • 두번째 프로젝트 (37) N
      • Unreal 팁 (8)
      • Unreal 디버깅 (8)
      • C++ 프로그래머스 (52)
        • Stack,Queue (7)
        • Hash (4)
        • Heap (2)
        • Sort (5)
        • Exhaustive search (5)
        • Greedy (2)
        • BFS , DFS (7)
        • Graph (2)
        • Dynamic Programming (1)
        • C++ Math (2)
        • 기타 문제 (14)
      • C++ 백준 (4)
      • C++ 팁 (1)
      • 개인 코테 & 스타디 <비공개> (29)
        • 코드 개인보관함 (9)
        • 코딩테스트+@ (11)
        • 알고리즘 스타디 (6)
        • 알고리즘 스타디 과제 (3)
        • 비공개 (0)
  • 인기 글

  • 최근 글

  • 최근 댓글

  • 링크

  • 공지사항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태그

    unreal
    언리얼 인벤토리
    언리얼 parkour
    unreal 파쿠르
    언리얼 motionmatching
    언리얼 프로그래스바
    언리얼 파쿠르
    unreal inventory
    언리얼 behaviortree
    언리얼 ui
    unreal 시퀀스
    언리얼 시퀀스
    언리얼 비헤이비어트리
    unreal 모션매칭
    언리얼 컷씬
    언리얼
    언리얼 behavior tree
    언리얼 모션매칭
    Unreal Parkour
    unreal 인벤토리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lucodev
프로그래머스(C++) - 최솟값 만들기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